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쿄 국립 박물관> 소개, 위치, 티켓 및 시간, 전시관 하이라이트, 여행 팁

by pangtory 2024. 9. 29.

 

 

소개

 도쿄 국립 박물관(TNM)은 도쿄 우에노 공원에 위치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박물관입니다. 방대한 양의 예술 및 고고학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이 박물관은 일본 문화에 대한 포괄적인 관점과 다른 아시아 국가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이곳은 본관을 비롯하여 건물 총 6개와 정원이 있습니다. 소장유물 약 11만 7천 점 중에서 일본의 국보 89점과 중요문화재 640점이 있습니다. 매년 가을에는 그해에 지정된 국보와 중요문화재를 모아 전시하는 특별전을 열기도 합니다. 일본 역사, 예술 및 장인 정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해 보세요. 일본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더욱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위치, 티켓 및 시간

 우에노 공원 중심부에 위치한 도쿄 국립 박물관은 도쿄의 주요 교통 허브 중 하나인 우에노 역에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박물관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개관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연장 운영되어 방문객이 여행을 계획하기에 편리합니다. 특별 전시나 계절별 이벤트에 따라 운영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하기 전에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시 별로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 계획에 맞게 원하는 곳만 방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티켓은 학생, 노인, 단체에게는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일반인의 경우 1,000엔이며 대학생은 500엔입니다. 특별전 티켓을 소지하신 분의 경우 이 티켓으로 종합문화전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 이하 및 만 18세 미만, 만 70세 이상의 방문객은 종합문화전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 시 연령을 알 수 있는 증명서(여권,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날짜 및 시간 지정 없이 컴퓨터 및 스마트폰으로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유효기간은 구입한 날로부터 2개월입니다.

 

 방문객은 더 나은 경험을 위해 영어를 포함한 여러 언어로 제공되는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할 수 있으며, 이 가이드는 컬렉션에 대한 통찰력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어 가이드 맵도 있으니 이를 활용하여 보세요. 박물관은 5개의 주요 건물로 나뉘며, 가장 눈에 띄는 곳은 혼칸(메인 갤러리)으로, 선사 시대부터 19세기까지의 일본 미술과 문화 유물을 전시합니다.

도쿄 국립 박물관은 휠체어로 이용이 가능하며, 개인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이 있어, 관광객이 가방을 들고 다니지 않고도 박물관을 탐험하기에 편리합니다.

 

 

전시관 하이라이트

 도쿄 국립 박물관의 컬렉션은 방대하여 예술, 조각품, 사무라이 검, 기모노, 도자기, 종교 유물을 포함하여 100,000개가 넘는 품목이 있습니다. 혼칸(메인 갤러리)은 다양한 시대의 일본 미술에 초점을 맞춘 전시관입니다. 전시는 조몬 도자기에서 시작하여 나라, 헤이안, 에도 시대로 이어지는 연대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이라이트에는 섬세한 불상, 채색된 두루마리, 일본의 과거 역사와 무술 정신을 포착한 유명한 사무라이 갑옷 컬렉션이 있습니다. 본관의 2층에는 일본 미술의 흐름이라는 제목으로 시대별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2층의 2실은 국보실이라고 하여 보기 힘든 국보를 기간한정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꼭 봐야 할 또 다른 구역은 종종 특별 전시회를 개최하는 헤이세이칸입니다. 이러한 전시회에서는 고대 일본의 보물이나 국제 박물관과의 협업과 같은 희귀하고 귀중한 품목을 선보일 수 있으므로 일정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이세이칸에는 또한 구석기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고고학적 발견물이 보관되어 있어 일본의 초기 인류 역사를 흥미롭게 엿볼 수 있습니다. 본관 뒤편에 있어 그냥 지나치기 쉽지만, 꼭 들러서 국보나 중요문화재를 관람해 보세요.

 

 더 광범위한 아시아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도요칸 갤러리는 동아시아 미술에 전념하며, 특히 중국과 한국 유물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곳은 본관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5층, 지하 1층에 달하는 굉장히 큰 건물입니다. 중국 유물이 절반, 나머지가 절반 정도인데 특히 한국의 문화재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가야 지역의 금관이나 조선 왕실의 익선관 등을 전시하고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지하에는 동남아시아 유물들이 있는데, 특히 캄보디아 크메르 문명의 유물들은 제국주의 시절 프랑스에서 받은 것입니다. 그 밖에 페르시아, 실크로드, 이집트의 미라도 상설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건물의 1층에는 가장 대중적인 레스토랑이 있는데 이곳 외에는 딱히 식사할 곳이 없기 때문에 점심시간이면 사람이 많이 몰린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알아두면 좋은 여행 팁

 도쿄 국립 박물관 방문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훌륭한 시설과 주변 지역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박물관에는 전통 일본식 찻집과 서양식 카페를 포함한 여러 식당이 있어 갤러리 방문 사이에 휴식을 취하기에 좋습니다. 박물관의 기념품 가게는 전통 일본 공예품, 책, 유명 작품의 복제품과 같은 독특한 기념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 꼭 들러야 할 곳입니다.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선물할 기념품을 이곳에서 한번 구매해 보세요.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박물관의 숨겨진 보석 중 하나는 계절에 따라 개방되는 정원으로, 분주한 갤러리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휴식을 제공합니다. 방문객은 전통 찻집과 경치 좋은 연못이 있는 이 아름다운 조경 지역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거나 전시를 둘러본 후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박물관은 우에노 공원에 위치하므로 방문객은 우에노 동물원, 국립 자연 과학 박물관, 우에노 도쇼구 신사와 같은 지역의 다른 명소와 여행을 쉽게 계획할 수 있습니다. 우에노 공원은 특히 벚꽃이 만발하는 봄에 아름다워서 도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하나미(벚꽃놀이) 명소 중 하나입니다. 도쿄의 이 지역에는 또한 길거리 음식부터 전통 시장 상품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는 활기찬 쇼핑가인 아메요코가 있어 방문객이 도쿄의 활기찬 거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본의 역사와 문화 더 나아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까지 이곳에서 다양한 경험을 계획해 보세요. 편리한 위치, 잘 정리된 전시, 평화로운 정원을 갖춘 이 박물관은 예술을 좋아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 교육을 위해서도 아주 좋은 곳으로 친구들, 가족들과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일본 방문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 글을 참고하여 알찬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