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 중 하나인 몬트리올 미술관(MMFA)은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관으로, 캐나다 및 전 세계 회화, 조각, 장식미술, 사진 등 45,000여 점의 작품을 소장 및 전시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작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카소, 샤갈 등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작품 컬렉션부터 상징적인 건축물까지, 예술을 사랑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위치 및 접근성
몬트리올 미술관은 도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미술관의 정문은 고급 부티크와 갤러리로 유명한 1380 Sherbrooke Street West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Guy-Concordia와 Peel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버스 노선이 이 지역을 운행하기 때문에 여행계획에 넣기에도 좋은 루트입니다.
직접 운전을 하시는 경우 미술관 근처에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혼잡한 시간이나 특별 전시 기간에는 주차 공간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가까운 공공 주차장을 이용해 보세요. 특히 박물관 방문객에게는 특별 요금을 제공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술관은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방문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휠체어로 접근 가능한 입구와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휠체어는 현장에서 무료로 대여도 가능합니다.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노인분들도 미술관을 편안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술관은 시각 장애인 방문객을 위한 촉각 및 감각 투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편안하고 다양하고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가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티켓, 멤버십 및 식사
MMFA의 오픈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수요일은 오후 9시까지 연장 관람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MMFA의 영구 컬렉션에 대한 일반 입장료는 31세 이상 성인 기준 24불입니다. 21세 이상 성인은 16불이며, 20세 이하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매달 첫째 주 일요일엔 모든 사람들에게 미술관이 무료로 개방된다는 것입니다. 이 날은 입구로 바로 가셔서 입장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좋은 기회를 잘 활용해 보세요.
주말이나 공휴일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입구에서 긴 줄을 피하기 위해 사전에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몬트리올 미술관은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영구 컬렉션과 임시 전시에 무제한으로 입장할 수 있는 다양한 멤버십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미술관 입장 무제한 및 우선 입장, 17세 이하의 친구 및 가족 무료입장, 회원 전용 저녁 행사 초대(전시 미리 보기 등), 전시 및 박물관 소장품에 대한 독점 콘텐츠 즐기기, 가이드 투어와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미술관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특전을 누리면서도 예술을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활용해 보세요. 또한 미술관은 Montreal Museums Pass에도 참여하고 있어, 도시 전역의 여러 박물관에 무료 또는 할인된 입장료를 제공하여 몬트리올의 풍부한 문화적 풍경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MMFA는 카페와 레스토랑도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술관을 관람하는 중에 이곳에 들러서 커피와 간단한 점심을 즐겨보세요. 레스토랑은 현지 및 제철 재료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로 좀 더 배부른 식사가 가능합니다. 미술관이 도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근처에도 다양한 베이커리와 카페가 있습니다. 몬트리올 카페 Ameacafe는 피스타치오 크로와상으로 유명합니다. 미술관 주변의 카페에 들러서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를 즐기며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세요.
하이라이트 전시
몬트리올 미술관은 맥스웰 형제가 설계한 보자르 양식의 건물 '마이클 앤 레나타 혼스타인 파빌리온' 구관이 있습니다. 3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별전시실, 청동기 전시실, 오디토리움, 영상 상영관, 도서관, 작업 스튜디오 등이 있습니다.
주 전시관으로 사용되는 신관 '장-노엘 드마레이 파빌리온'은 1991년 개관하여 현대 미술, 현대 그래픽 예술, 세계 미술 등의 상설전시실과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습니다. 캐나다 건축가 모세 샤프디가 건축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외에 클레어 앤 마르크 부르지에 파빌리온은 교회 건물을 재건축하여, 퀘벡과 캐나다 원주민 이누이트의 미술 및 근, 현대 미술 작품 600여 점을 전시하고 있어 이 나라의 예술적 유산에 대한 매혹적인 통찰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개관한 '마이클 앤 레나타 혼스타인 평화 파빌리온'은 2016년에 개관하였으며, 지상 1층에는 현대 미술 컬렉션을 전시하는 상설전시실, 2층에는 바로크, 로코코 미술, 나폴레옹 갤러리 등, 3층에는 네덜란드 미술과 호기심 진열장, 4층에는 중세 및 르네상스 미술 전시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실내 전시 외에도 조각 작품을 전시하는 커다란 규모의 조각 정원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 미술관은 고대부터 현대 미술까지 다양하고 포괄적인 컬렉션으로 유명합니다. 렘브란트, 피카소, 모네와 같은 유럽 예술가들의 걸작을 포함하여, 북미와 캐나다 예술가의 중요한 작품을 모두 소장하고 있어 미술관의 모든 작품을 관람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최소 2시간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미리 보고 싶은 작품을 검색하고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MMFA는 영구 소장품 외에도 전 세계 방문객들이 또 한 번 방문하도록 만드는 임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이 전시회는 종종 특정 아티스트, 운동 또는 다양한 주제에 초점을 맞춰 박물관의 정기 소장품에 속하지 않는 작품을 볼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최신 전시회를 확인하고 좋아하는 예술가의 작품을 직접 관람해 보세요. 아이들에게도 새로운 관점과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미술관과는 다르게 단순히 전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방문객들이 예술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경험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워크숍 및 대화 경험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느 프로그램에 누구와 함께 참여하든지 예술에 대한 이해와 감상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에 방문하시는 여행객분들은 꼭 방문하시어 새로운 문화적 감성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