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르게세 갤러리> 꼭 봐야 할 작품, 사전 예약 방법, 미술관 이용 꿀팁

by pangtory 2024. 10. 11.

 

 

 로마 시내 보르게세 공원 중심부에 자리 잡은 Galleria Borghese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웅장한 Villa Borghese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베르니니, 카라바조, 라파엘, 티티안 등 유명 예술가의 걸작을 자세히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탈리아 로마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곳에 방문해 역사, 예술, 자연이 어우러지는 작품의 아름다움을 경험해 보세요.

 

 

꼭 봐야 할 작품

 보르게세 갤러리는 다른 미술관과 다르게 비교적 작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특히 르네상스와 바로크 시대의 뛰어난 예술 작품을 많이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 중 바로크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조각가 중 한 명인 Gian Lorenzo Bernini의 작품은 이 박물관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미술관 1층 대형 전시실에 들어가면 보르게세 갤러리의 대표 조각상인 베르니니의 '페르세포네의 납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를 조각상으로 만들어 낸 이 작품은 지하세계의 왕 하데스가 농경의 여신 데메테르의 딸 페르세포네에게 반해 지하세계로 납치하는 장면을 묘사한 것입니다. 대리석으로 만들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부드럽고 역동적인 포즈를 예술적으로 표현한 이 조각상은 수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일찍 들어가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60도로 돌아가면서 감상하다 보면 옷과 근육에 대한 섬세한 묘사가 굉장히 돋보입니다. 이 외에도 다프네가 막 월계수 나무로 변하는 찰나를 대리석 조각으로 남긴 '아폴로와 다프네'도 감상해 보세요. 직접 방문하여 베르니니의 섬세함과 역동적인 표현력에 대해 강렬하게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카라바조의 작품이 있습니다. '골리앗의 머리를 든 다윗'과 '과일바구니를 든 소년'과 같은 그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빛과 그림자를 극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유명한 카라바조의 작품은 강렬함과 사실성이 돋보입니다. 

 갤러리에는 르네상스 시대의 전성기를 이루었던 라파엘의 Deposition과 티티안의 Scared and Profane Love가 전시되어 있으니 꼭 관람해 보세요. 이러한 걸작품은 갤러리의 화려한 방과 프레스코화 천장과 결합되어 관람객에게 몰입적이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감정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사전 예약 방법

 대부분의 대형 박물관과 달리 보르게세 갤러리는 수용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엄격한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여 방문객이 친밀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성수기에는 여행 3주 전부터 예약해보려고 해도 이미 매진일 수 있습니다. 일정을 정하셨다면 가능한 한 빨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켓 예약은 갤러리아 보르게세 공식 웹사이트나 공인 티켓 판매업체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워크인으로도 입장이 가능하지만, 하루에 10팀 정도만 발권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미리 온라인으로 예매하고 가세요.

 

Galleria Borghese는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약 €15이며 온라인으로 예약할 경우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25세 미만의 EU시민은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18세 미만의 EU시민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방문객들은 2시간 동안 갤러리의 컬렉션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시간대가 나뉘어 있기 때문에 여유 있게 입장하기 위해서는 입장 시간보다 최소 15분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 도착하여 티켓 수령과 보안 검사를 마치고 여유롭게 미술관의 작품들을 관람해 보세요.

 

 

미술관 이용 꿀팁

 미술관 방문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꿀팁으로는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미술관에서는 작품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제공하고 있지만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한다면 작품의 역사와 맥락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여 컬렉션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보르게세 갤러리를 관람하는 데 있어서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시간만 정해진 미술관과 다르게 이곳은 관람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총 2시간의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보고 싶은 작품을 먼저 여유 있게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후에 나머지 작품도 시간분배를 잘한 후 관람해 보세요.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보르게세 갤러리의 경우 실제로 가보면 생각보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1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히 관람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감 시간에 관람하게 되면 사람들이 빠르게 보고 빠져나가기 때문에 마지막에 여유 있게 사진촬영이 가능한 점을 잘 활용해 보세요.

 

 갤러리를 다 둘러본 후에 빌라 보르게세 정원을 산책해 보세요. 이 공원에는 아름다운 분수, 조각상, 보트를 빌릴 수 있는 작은 호수가 있어 도시와는 다른 자연의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와 정원을 모두 둘러보며 로마의 분위기를 충분히 만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