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시카고 미술관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수천 년에 걸친 컬렉션을 자랑하며, 고대 유물에서 현대 작품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걸작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카고 도심 중심부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예술, 문화, 역사의 세계를 여행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보스턴 미술관과 함께 미국 3대 미술관으로 꼽히는 이곳은 시카고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미술관 정보
111 South 미시간 애비뉴에 위치한 시카고 미술관은 시내 여러 곳에서 방문이 가능합니다. 미술관은 밀레니엄 파크와 그랜트 파크와 같은 주요 호텔과 랜드마크에서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더 먼 곳에서 오시는 경우, 여러 가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TA의 Red 및 Blue 노선이 근처에서 정차하므로 다른 동네에서 미술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Metra 열차와 시내버스가 시카고 미술관 입구 근처에서 정차합니다. 다양한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시카고의 풍경과 예술적 분위기를 함께 느껴보세요.
박물관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하며, 목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합니다. 매일 첫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전 11시까지는 회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화요일과 수요일은 휴관입니다. 오전 시간에 방문한다면 좀 더 여유롭게 관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 시에 연필을 제외한 미술 도구, 배낭, 음식물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보관함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함 이용료는 1달러입니다. 여행 계획 시에 참고해 주세요.
티켓 가격은 성인 32달러, 노인 및 학생 26달러, 14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시카고 거주자는 할인된 요금을 즐길 수 있어 지역 주민이 저렴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일리노이 주민은 일 년 중 특정한 날짜에 무료입장을 제공하기도 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시간을 절약하려면 도착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줄이 길어질 수 있는 성수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방문 시 미술관 지도와 앱을 다운로드하여 미리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이드 투어도 가능하며, 입구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할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여 작품을 관람한다면 더 깊이 있는 관람이 가능합니다. 박물관을 모두 둘러보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꼭 보고 싶었던 작품이나 컬렉션 위주로 작품을 감상한다면 더욱 효율적이고 알찬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시카고 미술관은 총 3개 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컬렉션은 세계적인 수준이며, 다양한 취향과 관심사에 어필하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섹션 중 하나는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갤러리로, 조르주 쇠라의 "그랑자트의 일요일"과 클로드 모네의 "수련" 시리즈와 같은 상징적인 작품이 있습니다. 점묘주의 작품으로 유명한 조르주 쇠라의 그림은 색채의 대비에 대한 신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작품을 보면 조르주 쇠라가 얼마나 색채를 신경 써서 했는지 직접 느껴볼 수 있습니다.
시카고 미술관은 시대별로 섹션을 구분해서 전시를 하기 때문에 인상주의 등 1800년대 후반 작품은 위쪽에 있습니다. 근대 작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위쪽을 먼저 관람해 보세요. 현대 미술에 더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렌조 피아노가 디자인한 Modern Wing을 관람해 보세요. 파블로 피카소, 앙리 마티스, 잭슨 폴록 등의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밝고 통풍이 잘되는 공간은 전통적인 갤러리와 대조를 이루며 밀레니엄 파크의 멋진 전망도 볼 수 있습니다.
미술관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그랜트 우드의 "아메리칸 고딕"을 미국 아트 섹션에서 꼭 확인해 보세요. 그림 속 인물은 농부인 아버지와 딸을 그린 것으로, 종종 부부로 오해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우드는 아이오와주 엘던에 있는 미국 고딕 양식의 집을 보고 영감을 받아 "그런 집에 살만한 부류의 사람에 대한 환상"을 표현하였습니다. 이 작품은 20세기 미국 미술에서 가장 친숙한 이미지 가운데 하나이며 미국 대중문화에서 자주 패러디되곤 합니다. 꼭 한번 들러보세요.
주변 명소와 식당
시카고 미술관을 둘러본 후에는 주변의 명소를 들러보세요. 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밀레니엄 파크에는 클라우드 게이트와 제이 프리츠커 파빌리온을 포함하여 시카고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들이 있습니다. 도보로 1분에서 3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시간을 보낸 후 공원을 산책하며 휴식을 취하고 도시 풍경을 즐기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미술관 내부의 Modern Wing에 위치한 Terzo Piano에서는 스카이라인의 멋진 전망과 함께 고급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계절별로 나오는 메뉴는 가격이 있는 편이지만, 미술관 방문을 더욱 특별한 기억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좀 더 캐주얼한 식사를 원한다면 Museum Cafe에서 다양한 식사, 간식, 커피를 즐겨보세요.
미술관 밖에서는 Lou Malnati's에서 시카고의 상징적인 요리인 딥디시 피자를 맛보거나, The Gage에서 현대 미국 요리를 즐겨보세요. 세계 각국의 요리에 관심이 있다면 근처 The Purple Pig에서 지중해 요리를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미쉐린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고 편안하게 방문해 보세요.
예술과 문화의 세계에 푹 빠지고 싶다면 시카고 미술관을 꼭 들러보세요. 공원에 들러 휴식을 취하고, 식당에 들러 음식을 즐기며 시카고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