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르세 미술관> 운영 시간, 입장료 및 예약 방법, 인상주의와 시계탑, 명소

by pangtory 2024. 10. 1.

 

 

 오르세 미술관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국립박물관입니다. 센 강을 따라서 멋진 옛 기차역에 자리 잡은 오르세 미술관은 파리에서 가장 사랑받는 큰 규모의 미술관입니다.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걸작의 특별한 컬렉션으로 유명한 이 미술관은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갑니다. 

 

운영 시간, 입장료 및 예약 방법

 오르세 미술관은 파리 7구의 센강 좌안에 프롬나드 에두아르글리상을 따라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인상주의와 후기인상주의 작품을 소장한 이 미술관은 루브르 박물관과 튈르리 정원과 같은 상징적인 파리 랜드마크에서 도보로 조금만 걸으면 도착할 수 있어 파리 여행 일정에 추가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오르세 미술관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그중 목요일은 오후 9시 45분까지 연장 운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낮 시간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오전시간이나 목요일 오후에 방문한다면 더욱 여유롭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입장료는 일반 성인인 경우 16유로이며, 만 18세 미만 또는 25세 미만의 유럽 거주자는 할인이 적용됩니다. 매주 목요일만 오후 6시 입장에 한해 12유로이며, 뮤지엄패스 소지자는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관광 성수기에는 미리 티켓을 예약한다면 줄을 서지 않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티켓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방문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야 하며, 원하는 인원수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미술관에서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술관 입구에는 줄 서는 곳이 나뉘어 있는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신 분들은 A2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 외에 뮤지엄패스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C1, 티켓을 현장 구매하거나 18세 미만의 무료 입장 하시는 분들은 C2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입장권을 예약할 때 투어 라이브를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박물관들은 전 세계에서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은 오디오 가이드와 더불어 투어 라이브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미술관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이용해 보세요. 투어 라이브를 통해서 꼭 봐야 할 작품에 대해서 파악이 가능하고, 원하는 작품에 대해서만 골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미술관 관람이 가능합니다.

 

 

인상주의와 시계탑

 오르세 미술관은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의 가장 중요한 예술 작품 중 일부를 소장하고 있는데 인상파에 주로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은 0층부터 5층까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실제로는 기차역을 개조한 건물이기 때문에 2개의 층수로 되어있습니다. 5층을 곧장 방문하면 그곳에서 클로드 모네의 "수련", 에드가 드가의 발레리나 조각품, 빈센트 반 고흐의 "론 강의 별이 빛나는 밤"과 같은 걸작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조명이 비추는 넓은 갤러리에서 실제로 걸작들을 마주한다면 경이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미술관은 방대한 조각품들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미술관 중앙에는 로댕의 "지옥의 문"과 같은 인상적인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각품 외에도 특정 예술가의 임시 전시회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니 웹사이트를 통해 미리 확인해 보고 방문해 보세요. 

 오르세 미술관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시계탑입니다. 오르세 미술관의 시그니처 포토존으로 푸른 하늘과 시계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줄을 서서 사진을 찍어야 하지만 멋진 배경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명소

 오르세 미술관은 주요 파리 명소와 함께 방문하기 쉽습니다. 센 강 건너편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루브르 박물관이 있는데 이곳은 오르세 미술관과는 완전히 다르지만 인상적인 예술 컬렉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루에 두 곳의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은 불가능할 수 있지만, 미리 동선을 짜고 원하는 작품에 집중한다면 두 박물관을 모두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를 잘 활용해 보세요. 오르세 미술관과 루브르 박물관 사이에 있는 튈르리 정원은 박물관 방문 후 편안한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이곳에 들러 휴식을 취해보세요.

 오르세 미술관 내부에는 5층에 레스토랑 Cafe Campana가 있습니다. Campana 형제가 디자인한 이 카페는 파리의 멋진 전망과 함께 아르누보에서 영감을 받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을 둘러본 후 가벼운 식사, 페이스트리, 커피를 즐겨보세요. 2층에 있는 레스토랑에서는 금으로 덮인 천장과 샹들리에가 있는 멋진 분위기에서 든든한 식사가 가능합니다.

 파리에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예술과 문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여행이 될 것입니다.